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전라도 진도 가볼만한곳 소개해요. (팽목항, 진도타워 등)
    추천여행지 2022. 4. 10. 08:54

    안녕하세요. 빽여사입니다. :)

    제 머리속으로 정말 잊어 버리기 전에 아이들과 함께 팽목항에 방문하고 싶어서 진도 여행을 갔어요. 진도는 여행지로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볼 것은 많지 않은데 요즘 쏠비치 너무 잘해놔서 그래도 관광객이 많이 늘어난 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던 진도 가볼만한곳 소개해 드릴께요

    쏠비치 진도

    의신면 송군길 30-40

    3번째 쏠비치가 진도에 생기면서 진도에도 여행을 많이 오시느 것 같아요. 방에서 바다가 보이는데 쏠비치 바로 앞 해변은 막아놔서 이용자가 없기에 숙소에서 깨끗한 바다를 구경할 수 있어요.

    참고로 쏠비치 내부 식당의 식재로의 90% 이상이 진도산이라 나가서 먹을 필요가 없어요.
    쏠비치 안에서 먹고, 놀고, 자고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어요.



    낮보다 밤이 더 예쁜 쏠비치 진도에요. 밤에 꼭!!! 산책하는거 추천해요.

    쏠비치 진도의 수영장은 인피니트풀로 유명하죠!! 필수로 이용해야 해요!!
    수영장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소노텔&리조트 앱 다운로드 받고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면 50% 할인쿠폰을 줘요. 요게 가장 저렴하고 아니면 체크인 할때 주는 30%(주말)-40%(평일) 할인쿠폰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쏠비치 진도

    1. 솔직히 진도는 쏠비치가 궁금해서 방문함
    2. 인피니트풀 정말 환상적으로 예쁘고, 미끄럼틀, 분수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거리도 가득해요.
    3. 내부 식당 식재료의 90%가 진도산이예요. 솔직히 나가서 먹는 것보다 내부 식당에서 먹는 것이 더 맛있어요. ^^




    팽목항/진도항

    임회면

    팽목기억관

    저희 여행의 목적이었던 팽목항 방문!! 쏠비치에서는 40분 정도 걸리는 조금은 먼 거리지만 꼭 한번씩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사고당시 4살이었천 첫째가 꼭 한번 방문하고 싶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정말 마음이 뭉클 해지더라고요.



    분향소에 들어가면 노래가 나와요. 세월호 희생자들의 이름을 한명씩 불러주는데 눈물이 저절로 나와요.

    너무 예쁜고 멋있는 아이들의 사진, 그리고 친구들의 편지!! 다시한번 우리 모두의 아이들을 위해 그리고 우리 자신을 위해 안전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되었어요.


    팽목 기억 등대

    팽목기억관 옆쪽에 있어요. 등대까지 가는길에 세월호 희생자를 기리는 현수막과, 그림, 문구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요.


    등대 앞에는 하늘나라 우체통과 세월호 추모 벤치가 있어요. 또 분향소에서도 봤었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들이 잔뜩 놓여 있었어요.





    진도 팽목항(진도항) 추천 이유

    1. 2014년 4월 16일을 기억하신다면 이유 없이 추천합니다.
    2. 아직도 해결되지 않은 사건 "잊지 않겠습니다."
    3. 부모로써 아이에게 좋고 행복한 것만 보여주고 싶었는데 팽목항에 가보니 아이가 더 성숙해져서 오히려 제가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어요.


    운림산방

    의신면 사천리 61
    061-540-6286
    운영시간 9시 - 18시

    쏠비치에서 차로 15분 정도에 위치해 있는데 산책하기 너무 좋은 곳이에요. 조선시대 소치 허련이 작품활동을 펼쳐서 유명한 곳이라고 해요.


    곳곳에 예쁜 집, 멋진 연못 들이 있어서 계속 사진찍게 되더라고요. 연목에서는 잉어 밥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큰 나무 앞에 의자처럼 생긴 돌이 있는 이곳은 완전 포토존이에요. ^^


    운림산방 추천 이유

    1. 쏠비치 진도에서 15분 거리로 산책하기 좋은 위치에 있음
    2.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곳으로 돗자리펴고 몇 시간이고 힐링하고 싶은 곳
    3. 잉어 먹이주기 체험 가능



    신비의 바닷길/뽕할머니상

    고군면 금계리

    신비의 바닷길

    신비의 바닷길은 음력 3월에서 5월 경 해질 무렵에 오면 바다가 갈라지는 현상을 볼 수 있다고 해요. 저는 기간이 겹치지 않아서 실패!!ㅠㅠ

    음력 4월 중에 축제도 개최한다고 하는데 바다가 갈라지는 모습을 보러 10만명 정도 모인다고 하니 다음에는 날짜 맞춰서 가보려고 해요.

    뽕할머니상

    진도 신비의 바닷길 뽕할머니 이야기 써있는데 엄청 재미나요!! 아래 간략하게 적어 놓을께요 ^^

    "손동지라는 사람이 제주도로 유배도중에 풍파로 이곳에 표류하여 마을을 이루고 살게 되었는데 호랑이의 침입이 심하여 마을앞 모도라는 섬으로 피신을 하면서 황망중에 뽕할머니 한분을 남겨두고 말았다.
    뽕할머니는 마을 사람들과 가족을 만나게 해달라고 매일같이 용왕님께 기원하였더니 바닷길이 열려 마을사람과 가족들이 만나게 되었으나 그 자리에서 숨을 거두고 말았다. "


    진도타워

    군내면 만금길 112041
    061-542-0990
    운영시간 :하절기 8시 - 18시
    동절기 9시 - 17시

    진도타워는 진도에 들어가는 입구에 있어 진도 여행 시작이나 마무리쯤에 방문하기 좋은 곳이예요.



    멀리 진도대교도 보이고 바다도 보이고 뷰가 진짜 멋있어요. 진도 뷰를 위에서 바라보고 싶다면 진도타워 무조건 방문해야 해요.

    진도타워는 진도 망금상 정상부에 위치하고 있는데 여기는 이순신 명량대첩 승전광장이라고 불려요. 그래서 이순신 장관을 기념하는 조형물들이 많아서 아이들 교육에도 좋을 것 같아요.



    진도타워 방문문해야 하는 이유

    1. 진도 뷰맛집
    2. 이순산 장군 기념 조형물 등 포토존
    3. 아이들 교육에도, 뷰 감상하며 힐링하기도 좋아요.



    🥰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댓글과 좋아요 부탁드려요😘








Designed by Tistory.